한국은 프로야구 구단 구조조정하듯이 축소할 듯

<<광고>>



¶ 임건순

 

-프로야구단이 용가리 통뼈인가 한국사회의 중심모순과 상관이 없을 수 있어?

-하루가 다르게 지방 대도시가 맛이 가는 이상, 10개 구단 유지는 택도 없는 소리.

-프로야구팀 구조조정은 한국 사회 축소의 시발점이 될 거라고 생각.

 

 

“동일한 회원사지만 구단가치가 설마 비슷할거라고 생각해? 기아는 광주에 아파트 있는거고 한화는 대전에 아파트 있는거여.“

 

“엘지와 두산은 서울에 아파트에 있는거지. 그것도 송파구에. 두산이 사정이 심들다지만 너 같으면 그거 팔래? 너 최근에 돈벌이 시원찮다고 강남에 있는 아파트 팔거여? 외려 더 악착같이 붙들고 있어야지.“

 

아파서 누워 있는 바람에 삼성과 한화 3연전을 다보고야 말았네. 누워서 ㅠㅠ. 아이고 정말 처절했다. 그게 어떻게 프로야구팀들의 경기 수준인가 싶은디………. 10개구단 너무 많아. 선수층 생각하면 도저히 10개 구단이란 외형이 말이 안 되고. 근디 10개 구단 체제가 얼마나 갈지 모르겄어.

 

.

프로야구단이 용가리 통뼈인가 한국사회의 중심모순과 상관이 없을 수 있어? 저출산으로 애 안 낳고 특히 지방이 소멸되어 가는디 지방 대도시도 시골 되어 가는디 어쩔 수 있나.

 

10개 구단 너무 많지. 그리고 갈수록 지방과 수도권 구단과의 전력 차이, 선수 수급 환경에서 차이가 커져가고. 연고지가 가지는 시장의 힘만이 아니라.

 

10개 구단 너무 많지. 그리고 갈수록 지방과 수도권 구단과의 전력 차이, 선수 수급 환경에서 차이가 커져가고. 연고지가 가지는 시장의 힘만이 아니라. 지금도 상위 5개 팀 기아 제외 다 수도권 팀 아닌가. 6위 두산이 혹시 아남 5위 기아 제낄지도. 그럼 죄다 수도권 팀이네.

.

지방구단은 더이상 야구단 운영할 이유가 없어. 부산, 대구도 시골되어가고 여자들이 절대 시집 안 가는 도시 되어가는디 그렇게 지방이 쇠락하는 형편에 야구단을 가지고 있을 이유가 있남? 안 그래도 기아도 신세계에 구단 팔려고 했다메? 매각 선제적으로다가 제안하고. 한화구단 성적이 바닥이니 무지 욕을 먹는디 본사에서 콧방귀나 낄까? 충청도에서 프로야구팀 운영해주는 것에 니들이 감사한 줄 모르고 복에 겨워 지랄이다고 생각 안하면 다행. 사실 아주 틀린 얘기가 아니지. 대전에서 왜 프로야구단을 운영해야하는데???? 대전 동부에 아파트 가지고 있어봐야 뭐헐 것인디??

.

기아 한화 합쳐서 백제권에 하나. 엔씨와 롯데 합쳐서 하나. 삼성은 수원으로 가야지 그래서 KT와 합쳐서 하나. 지방 대도시 몰락과 함께 프로야구 강제로 구조조정될꺼고 그게 얼마 안 남았다고 생각함. 지방에 아파트 5채 있어 봐야 강남 아파트 한 채만도 못한 시상에 무슨 프로야구?

.

똑같은 KBO 회원사라고 비슷한 구단 가치?? 어림없는 소리지. 엘지 두산과 지방구단과 비교하면 최소 5배는 가치 차이가 나. 그 차이는 갈수록 벌어질 것이고. 잠실에 아파트와 대구, 광주아파트의 시가 차이처럼. 정신이 나가지 않은 이상 누가 잠실의 아파트와 대구, 광주의 아파트 소유가치를 비슷하게 생각해??

 

지방소멸은 프로야구에 가장 먼저 직격타를 때릴지도. 대구, 광주, 부산도 온전치 못할 텐데 무슨 프로야구인가. 축구와 달리 데일리스포츠기에 어느 정도 에지간히는 시장이 받쳐줘야 허는 건디. 하루가 다르게 지방 대도시가 맛이 가는 이상, 10개 구단 유지는 택도 없는 소리라 생각.

 

애초에 야구팀은 인구 천만명당 1팀이 적절. 일본처럼 1억3천 인구에 12개가 그 정도가 아주 적절한거지. 미국도 대략 인구 천만명당 한팀 아닌가? 야구는 전형적인 자본주의 스포츠인지라 그렇게 시장이 받쳐줘야혀. KBO는 인구에 비해 너무 많기도 하고 대도시들도 휘청거리니. 10개 구단 체제 몇년 안 남았다. 프로야구를 시작으로 해서 한국이란 나라가 본격적으로 축소의 길을 걸을 듯. 6개 구단 체제로 갈 수도 있지. 지방은 프로야구팀 운영할 이유가 하나도 없으니. 프로야구팀 구조조정은 한국 사회 축소의 시발점이 될 거라고 생각, 상징적으로다가.

<<광고>>



No comments
LIST

    댓글은 닫혔습니다.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