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아파트 붕괴사고의 진짜 원인은?

<<광고>>



¶ 김태호

 

-광주 학동 철거 현장에서 발생했던 사고 때 관련되었던 깡패 문흥식이 다시 등장

-“대기업의 하도급 가격 후려치기 때문”은 실상과 달라. 지자체·정치권 결탁 의심

-뿌리깊은 지역 토착 수구 적폐 호족 세력과 연결된 사건. 철저 수사해 박멸해야

 

 

이런 터무니없는 붕괴 사고가 왜 광주에서만 최근 발생했을까?

 

우선 우리가 흔히 아는 종합건설사가 전체를 직접 시공하는 것은 아니라는 건 기본으로 알아야 한다. 

 

일전에 광주 학동 철거 현장에서 발생한 사고 때 재개발 현장의 조합장과 커넥션이 있던 깡패를 기억하실 거다. 문재인, 김정숙 옆에 있던 문흥식이다.

 

이번 사고도 HDC 현대산업개발인데 대기업 HDC 현대산업개발 범인 어쩌고 하면서 선동하려는 조짐이 벌써부터 보인다.

 

광주 아파트 붕괴 사고의 원인은 토착 적폐 세력들이 지자체 및 정치권과 결탁하여 발생한 전형적인 부실 공사가 본질적인 원인이다.광주 학동 철거 현장 사고의 주요 인물이었던 문흥식(붉은 선 안)이 이번 사건에서도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지역 기업과 하도급 계약을 맺는 게 대기업이 폭리를 취하기 위해 가격을 엄청나게 후려치려고 생긴 관행이라는 식으로 얘기하는데, 실상은 그렇지 않다. 지자체에서 인허가를 내주고 할 때 지역 업체를 선정해서 같이 공사하도록 강제한다. 권장, 권고라고 돼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비율 조절은 할 수 있지만, 대형 자본을 가장 싫어하는 도시에서 어떤 지역 업체들이 커넥션이 돼 있고 해쳐먹는지, 정당하게 해쳐먹고 있는지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

 

참고로 학동 재개발 철거현장 붕괴 사고 현장의 조합장은 문흥식의 깡패 인력 동원으로 당선됐었다. 그 증거로 조합장 선거 당시의 CCTV 영상, 재개발조합 회의록 등이 있다.

 

문흥식은 현재 재판받고 있는데, 문흥식 주도로 불법 금전 거래가 있었다는 증언이 나왔고, 본인은 1억 원밖에 받은 적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광복 무슨 회장까지 하고, 조폭을 동원해 조합장을 당선시키는 정도의 거래를 하는 사람이라면 어느 정도로 해쳐먹었을지 건설업이나 부동산업에 계신 분들은 대략 아실 것이다. 문흥식이 구라치고 있다는 것을.

 

이거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 뿌리깊은 지역 토착 수구 적폐 호족 세력과 연결된 사건으로 박멸해야 한다. 외벽이 무너졌다고 기사가 나오던데, 영상을 보면 단순히 외벽이 무너지는 게 아니라 부실 공사의 전형인 것으로 보인다.

 

이거 끝까지 수사를 촉구하자.

 

<<광고>>



No comments
LIST

    댓글은 닫혔습니다.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