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코로나19 백신 속 미생물 주장에 대해

<<광고>>



¶ 대한의사협회 자율정화특별위원회

 

-산부인과 의사가 “코로나19 백신 배양액 속에서 미생물 확인체 다량 발견” 주장

-백신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왜곡 여론 조성, 대국민 불신 조장한 데 우려를 표명

-특별위원회는 “해당 회원에 의사협회 중앙윤리위원회 제소를 적극 검토할 예정”

 

 

코로나19 백신 속 미생물 확인 주장 관련 대한의사협회 자율정화특별위원회 성명서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 12월 13일 종로구 정부청사 앞에서 열린 모 단체들의 기자 회견에서 산부인과 의사로 알려진 한 회원이 “코로나19 백신 배양액 속에서 미생물 확인체들이 다량 발견됐다”며 모든 국민에 대한 접종 중단을 주장하였다.

 

대한의사협회 자율정화특별위원회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해당 회원이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왜곡된 여론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대국민 불신을 조장하여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것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다.

 

산부인과 의사로 알려진 한 회원이 “코로나19 백신 배양액 속에서 미생물 확인체들이 다량 발견됐다”며 모든 국민에 대한 접종 중단을 주장하였다.

 

의료 전문가인 의사라면 코로나19와 관련된 유언비어 등 비과학적인 정보가 공유되었을 때 당연히 이를 바로잡고 의학적,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정확한 의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의학적인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

 

해당 회원은 코로나19라는 재난적 위기 상황에서 의사로서의 소명 의식과 의료 윤리에 따라 코로나19 극복에 적극 협조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근거 없는 잘못된 의학 정보를 제공하여 의사 사회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저해하고 전체 의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결과를 초래한 바, 이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

 

이에 대한의사협회 자율정화특별위원회는 전체 의사의 실추된 명예를 회복하고 국민에 대한 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해당 회원에 대한 대한의사협회 중앙윤리위원회 제소를 적극 검토할 예정이며, 우리 의사들은 코로나19의 위협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2021. 12. 17.

 

대한의사협회 자율정화특별위원회

 

<<광고>>



No comments
LIST

    댓글은 닫혔습니다.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