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봉달
-법륜은 쥐뿔도 모르는 정치 경제 사회에 감 놔라 배 놔라 헛소리만 늘어놔
-나라꼴 개판 돼도 비판않는 정치승려. 세치 혀로 지은 죄 많아 발설지옥행
-아는 것 없으면서 통일입네 자주입네 헛소리하는 자 믿고 따르다 이 지경
법륜 이 땡초는 지가 잘 아는 불교식 마음 다스리기나 가르칠 것이지 쥐뿔도 모르는 정치 경제 사회에 감 놔라 배 놔라 맞지도 않는 헛소리만 늘어놓으면서 스스로 얼마나 깡통인지만 증명하곤 한다.
2년 전에 지가 말한 거랑 세상이 전혀 비슷하지도 않게 돌아가면 뭔가 반성이라도 해야 하는데 요새도 꼬라지를 보면 여전히 헛소리 삑삑하면서 다니는 듯. 그나마 지도 좀 켕겼는지 이게 다 리명박그네 때문이라는 말은 더 이상 안 하기는 하더만. 그때에 비해 지금 나라꼴 개판이 됐는데도 문재앙에 대해선 전혀 비판 안 하는 정치 승려 같으니. 법륜 너는 그 세치 혀로 지은 죄가 많아 뒈지면 성불은커녕 발설지옥에 갈 것이다.
일본이랑 무역 전쟁을 벌인 결과가 지금 어떤가. 대일 적자는 되려 늘어났고 국내용으로 반일 장사하던 문재앙이는 은근슬쩍 일본에 다시 잘 지내자고 비벼대고 있지만, 일본에서 정식으로 잘못 인정하고 공식 외교 경로로 해결하라고 거부하는 중이다. 그 와중에 삼성은 초격차를 자신하다 초격차를 걱정하는 신세가 됐고 말이지.
그간 몇번 포스팅하긴 했는데 삼성이 메모리 1위이긴 하지만 원천 기술 자체는 많지 않다. 삼성의 기술이란 것은 간단히 말해 미국 기술이 들어간 장비와 일본의 소재를 조합해 최적의 수율을 뽑아내는 노하우다. 따라서 일본이 소재를 제한하거나 미국이 장비를 주지 않으면 삼성은 뾰족한 수가 없어진다.

법륜처럼 아는 것 없으면서 맨날 통일입네 자주입네 헛소리하는 자를 믿고 따르면 이렇게 한국이 어렵게 되는 것이다. 결국 민도가 문제다.
반도체는 현대 전자 산업의 핵심이다. 일본이 단독으로 한국에 반도체 소재 수출을 제한했다고 믿는 사람은 지나치게 순진하거나 바보거나 아님 둘 다에 해당한다. 미국과 사전 교감이 없으면 일본이 혼자 할 수 없는 일이다. 그리고 그것은 법륜이 천치 같은 소리를 하고서 2년이 지난 지금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반도체 생산에 필수인 네덜란드의 노광 장비는 사실 원천 기술 대부분이 미국에 있고 네덜란드에서 최종 생산한다. 그래서 중국이 단 한 대라도 들여가려고 그렇게 애를 썼지만 미국이 “No”하니 네덜란드가 수출을 목전에 둔 완성품을 계속 대기시키고 있는 것이다. 이걸 박근혜 때까지만 해도 삼성이 2/3를 가져갔는데 이젠 1/3도 안 주고 대만 TSMC에 몰빵하듯 밀어 준다. 이유가 뭐인 것 같은가.
공돌이들 갈아넣어 수율 올리는 데도 한계가 있다. 반도체 회로를 그려 넣는 노광 장비의 정밀함에서 차이가 나면 그 아무리 연구를 해도 근본적으로 극복이 불가능하다. 삼성이 하던 가락이 있어 지금 3년째 뒤처진 장비로 버티고는 있는데 결국은 무릎을 꿇을 것이다. 조만간 3위 마이크론이 4나노 메모리를 생산하게 된다. 전에는 삼성이 경쟁자들을 초격차로 따돌렸지만 이젠 초격차로 뒤처지게 생겼다.
한국은 일본에서 기초 소재를 받아 가공한 뒤 중간재를 중국에 넘겨 완성하고 미국을 최종 시장으로 하는 글로벌 서플라이 체인의 일원이다. 미국이 허용하고 일본이 도와 줘서 오늘에 이른 것이지, 근면한 민족성 덕분에 발전을 일군 게 아니다. 국뽕론자들에겐 안 된 얘기지만 민족성이 그렇게 뛰어나다면 조선은 왜 그리 못 살았으며 지금도 북쪽에선 왜 저 모양 저 꼴로 지내겠나.
문재인과 똥팔육들의 좌빨 반미 행보가 이어지니 미국이 일본을 내세워 한국을 어렵게 만들고 있는 게 정말 그렇게 안 보이는가? 법륜처럼 아는 것 없으면서 맨날 통일입네 자주입네 헛소리하는 자를 믿고 따르면 이렇게 되는 것이다. 결국 민도가 문제다.